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자격,금리,연장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제가 가장 아끼는(?) 대출 중 하나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까다로운 부분도 있지만 신용관리를 조금이라도 했다면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종류의 모바일간편대출을 써 본 사람의 경험으로 가장 쉽고 빠른 대출 top3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속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국내 시중은행은...여전히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상품이 많아서인지 시스템에러도 많고...오류도 많고....복잡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너무도 쉽고 편리합니다. 일단 써보시면 편리함에 반할지도 모릅니다^^


서두가 좀 길었는데요....오늘은 제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말씀드리면서 대출자격,조건,상품내용,연장조건 등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케이뱅크보다 조금 늦게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지분이 높았는데(그래서 도움이 된 부분이 있습니다-케이뱅크는 그 것 때문에 좀 힘들죠) 이제는 카카오의 지분을 높이고 있습니다.


조만간 진정한 카카오뱅크가 되면 더 공격적인 영업을 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아직도 잘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 "은행"입니다. 신용평가시 은행과 동일한 대우를 받은 은행이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체 수수료가 전혀 없어서 너무 편리하구요.... 복잡한 상품이 없어서 그런지 쉽고 간편하며 앱의 오류도 매우 적습니다(깔끔한 UI도 좋구요)


비상금대출 뿐만 아니라 직장인신용대출도 꽤나 인기가 있고 전세대출 등 다양한 상품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와 연장관련 정보   


제가 대출을 받을 때 기존에 부채가 적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소득증빙을 하지 않고 비상금대출로 진행을 했는데 300만원 5.9% 금리로 대출을 받았습니다.


신차할부도 있었고, 카드론도 2000만원 정도 있었는데 추가로 300만원이 나왔으니....저도 사실 놀랐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진즉에 쓸걸...하는 생각을 했죠.. 내세울 것이라고는 당시 신용등급이 나이스 3등급  올크레딧 4등급..밖에 없었습니다.


여튼....300만원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고 지금 제법 이용을 하고 있는데 이정도면 조만간 있을 연장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참고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대출로 1년 단위로 연장을 해야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동안 연체가 많았다거나, 신용등급이 내려갔다거나 부채가 많이 늘었다면 연장이 안될수도 있다는 것이죠...


이것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문제만은 아니고 모든 마이너스통장방식의 대출이 겪어야 하는 운명입니다.


따라서,


마이너스통장대출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연장을 잘 고려해서 대출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 추후에 부채가 많이 늘어날 것 같다고 판단되면 연장까지 고려해서 이용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장 조건은 신규대출보다 까다롭지는 않지만 그래도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자금상황이 꼬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연장 관련 심사기준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관리에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금리,한도 등 상품안내   


개인적인 적인 후기글은 이정도로 하고...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금리 등 상품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

*최대 300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대출

*신용등급 8등급 이내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음(중요!!=엄청난 장점)

*본인명의로 된 신용카드도 필요없고, 소득,직장 등 아무것도 필요없음

*서울보증보험의 1차심사,카카오뱅크의 2차 심사-이모든 것이 60초면 끝~

*현재 연체중이면 안되고

*회생,파산,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모두 끝났으면 가능)

*서울보증보험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를 해주는 곳으로 단말기 할부관련 문제가 남아 있으면 불가

*365일 아침 6시부터 저녁 23시까지 가능

*일체의 비용은 당연히 없음(이체수수료도 무제한 무료)

*최저 연 3.89%부터(2019년 10월 29일 기준)

*카카오앱을 깔면 무료로 신용등급을 매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대부업체 대출이 가장 빠르고 쉬운 대출이었는데....기술의 발달로(핀테크) 이제는 은행대출이 가장 쉽고 빠른 대출이 되었습니다. 급전하면 은행대출을 떠올려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당장 돈이 필요 없어도 쓴 만큼만 이자를 내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이니까 미리미리 만들어 두시면 신용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부결이 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자격,금리,연장조건)"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1)
건강정보 (19)
음식,약초,먹거리정보 (15)
생활에 필요한 정보 (20)
돈되는 정보 (14)
임신,육아정보 (5)
교육정보 (3)
꿈 해몽정보 (3)
인터넷,IT정보 (1)
핫이슈 (12)
대출정보 (229)
Posted by 정보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