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대출상품 추천 2020년 신규상품 포함


직접 대출가능여부를 앱을 다운 받아서 확인도 해보고 여러 대출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정보도 수집해서 최신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정보맘입니다.


물론...이 글을 읽으시는 시점이 오래되셨다면 변경된 내용도 있겠지만....제가 이 글을 쓰는 시점(2019년 9월 16일)에서는 가장 최신의 대출상품 정보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해보고...또 앱에서 확인한 따끈따끈한 정보들입니다.


은행권 대출상품부터 차근차근 정리해 드릴테니까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차근차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은행권 신용조회는 기록이 남지만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계좌를 개설해서 진행하는 경우 20일 이내에는 추가로 계좌개설이 어렵기 때문에 조금은 신중하게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일부 은행 대출은 조회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반면.....2금융권 대출조회는 조회기록조차 남지 않는 가조회로 진행이 되니까 무조건 많이 확인을 해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무직자대출상품 추천,하나은행 원큐신용대출,이지페이론


하나은행 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무직자대출상품 중에서 한도가 가장 크게 나올 수 있는 대출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신용등급은 비교적 까다롭게 보는 편이지만....금리가 낮은 편이고  또 최근에 공격적인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앱을 깔면.....원큐신용대출 상품을 바로 만날 수 있고, 좀 더 간편하고 완화된 조건으로 진행이 가능한 이지페이론은 "대출-서민금융"쪽을 찾아가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일한 금융기관에 동일한 사유로 조회를 하는 것은 여러건이 있어도 한달에 한 건 만 조회기록으로 등록이 된다는 것도 참고해 두세요~


*하나은행 앱을 깔면 간편하게 신청가능(이지페이론 및 편한대출도 함께 조회해 보세요)

*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아닌 경우 직업 형태를 선택해야 하는데 잘 읽어 보시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엄청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 자신의 상황에 가장 비슷한 직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단계에서 넘어가지 않는 분들은 전산에서 자동으로 부결된 것이니까 참고하시구요

*대한민국 거주자, 내국인이면 다른 조건은 일체 없습니다.(등급,나이,소득,직장 등)

*일체의 서류가 필요 없는 "무직자무서류" 대출상품입니다.

*24시간, 365일 신청가능

*가능여부는 누구도 짐작하기 어려우니까 직접 조회를 해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준비물-공인인증서,신분증,본인명의 휴대폰


조회를 해보고 대출이 된다고 하면 통장개설을 하시면 됩니다.에러가 나는 경우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서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고객센터에 먼저 전화를 해보셔도 되구요)



▶무직자대출상품 추천,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현재 여러가지 이유로 신규대출이 전면 중단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에 글을 올린 이유는 이 글을 읽는 시점에서 대출을 재개 했을 수도 있고 아님 조금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지만 여전히 관심을 가지고 확인을 해 보아야 할 매우 괜찮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무직자대출상품 중에서 평균한도가 가장 많이 나온 상품이기 때문에 한도가 넉넉하게 필요하신 분일수록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 및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신분증도 필요)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가능한지를 확인해 보세요

*무서류 무방문, 신용등급 7등급 이내(마이너스 비상금은 6등급 이내)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하신 분(본인 명의)이 유리함

*신용등급 조건만 되면 일단 앱을 깔아서 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무직인 상태에서 2000만원 / 연 6% 수준으로 대출 받아서 잘 쓰고 있는데....한도면에서는 꽤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리는 하나은행이 조금 더 낮았지만....한도는 케이뱅크가 더 좋았네요...


물론....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한 기준은 없다고 봅니다.은행권 무직자대출상품은 그저 신중하게 잘 선택해서 진행해보는 것만이 최선이라고 생각되네요~



▶무직자대출상품 추천, 전북은행 스피드론(비상금대출)


전북은행 모바일 무직자대출상품인 스피드론은 2019년 9월에 변동이 좀 있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스피드론은 별다른 조건이 없었지만 2금융권 순수 신용대출 미보유자,7등급 이내 등으로 조건에 변동이 있습니다.(스피드론 최대한도 20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하향조정)



현재 비상금대출은 8등급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연소득 1200만원(추정소득)이상이면 진행이 가능한데.....그냥 스피드론으로 조회를 하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적합한 상품을 찾고 한도를 말해줍니다.(추가소득증빙이 가능한면 해당 버튼을 클릭하고 무직자대출은 진행하기를 클릭해야 합니다)


*스피드론 7등급이내 스피드론(비상금대출) 8등급이내(자체 등급과 결합해서 심사)

*온라인에서 승인이 되어도 따로 심사를 하는데 여기서 부결문자를 받는 분들이 꽤 많음

*최대한도 1200만원

*최장 60개월 분할상환 가능(모바일 무직자대출상품 중에서는 상환기간이 가장 넉넉해서 좋음)


제가 대출이 좀 많은 상황에서 조회를 해 봤는데....앱애서 한도가 1200만원 10.8%(대출이 많아서 그런지 금리가 높게 나왔더라구요) 뜨길래 신청해 봤더니 1시간쯤 후에 문자로 부결이 되었다고 왔음...은근 이런 경우가 많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구요



▶무직자대출상품 추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적지만.....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가장 보편적인(?) 무직자대출상품 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가 없고....앱이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대출(한도대출)=쓴 만큼만 이자를 내는 대출방식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 8등급 이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

*무직자 무서류대출, 누구나 신청가능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OK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되는 정말 간편한 대출

*1금융권 은행(인터넷 전문은행-시중은행과 동일하게 취급)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대출

*정말 빠른 진행에 깜짝 놀람


저도 이용중인데...기존에 부채가 다소 있는 상태(카드론도 2000만원 있었음)에서 진행을 했는데도 300만원 승인이 됨



일단...너무 간편하고 복잡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사실 하나은행은 에러도 많이 나고...복잡해서 약간 짜증이 났었는데....카카오뱅크는 에러도 없고 너무 쉬워서 좋았습니다. 금리도 비슷했구요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무직자대출상품 추천,수협은행 또잇(IT) 간편대출


최근에 부실이 많이 생겼는지 신용등급 조건을 조금 타이트하게 변경했네요 간단하게 소개하면


*소득이 있는 개인(추정소득으로 확인),만 19세 이상(서류는 전혀 필요 없음)

*토스라는 앱을 깔면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대출가능여부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음 이후에 한도가 나오면 안내에 따라서 계좌 개설을 하면 됨

*300만원 단일한도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대출)-1년 단위 연장/최장 3년까지 연장가능

*최저 연3.47% 조건이 다소 까다롭지만....금리는 가장 낮은 편에 속하니까 참고하세요~

*신용등급이 과거 6등이내에서 최근에 5등급 이내로 변경


다른 대출에 비해서 조금 까다로운 부분은 있지만....심사 결과는 함부로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단 신용등급 자격이 되는 분들은 토스 앱을 깔아서 가능여부를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조회가 간편해서 추천해 봅니다- 참고로...조회기록은 수협은행으로 나옵니다)



▶무직자대출상품 추천,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2019년 7월 10일 출시)


우리은행은 위비뱅크로 은행권 무직자대출의 선두주자 였습니다. 당시에 서울보증보험과 협약을 맺고 최대 1000만원까지 무직자대출을 해주어서 큰 인기를 모았었죠. 


이후에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을 중단하고 새롭게 선보인 무직자대출이 바로 우리비상금대출입니다.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진행이 가능하구요

*가장 큰 특징은 통신 3사(LG U+/SKT/KT) 이용고객이 대상이라는 것입니다.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한도를 산출하게 되구요

*최대 300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통신등급+내부등급으로 심사를 하구요

*알뜰폰 가입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기존의 대출과는 차별을 둔다는 의미로 통신등급에 따라서 한도나 금리,심사 결과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세부적인 심사기준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알뜰폰 가입자만 아니라면 일단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직자대출상품 추천,신한은행 포켓론(소액 새희망홀씨대출)


신한은행도 우리은행과 더불어 모바일무직자대출의 선두주자였죠. 과거 써니뱅크라는 이름으로 간편대출을 했는데요(제주은행도 신한은행 계열인데 한 때 핫 했었죠~) 지금은 중단하고 소액 새희망홀씨대출인 포켓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실적이 부족하면....정부로 부터 압박을 받을 수 있는 서민대출인데...아마도 부족한 실적부분을 이런 식으로 메꾸려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됩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튼....기본자격은 새희망홀씨와 유사한데....연봉 3500만원 이하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등급과 무관하게 진행가능한 연봉이 3500만원 이하라서 이렇게 설정한 것 같네요)


서류는 따로 제출하지 않구요.....추정소득이나...자신들의 전산에 입력된 소득으로 진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새희망홀씨대출이니까 등급이 다소 낮은 분들은 이 상품을 한 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 500만원, 최저 연 3.13%부터

*신한은행 앱에서 확인가능

*최장 2년 분할상환


일단....여기까지가 은행권 무직자대출상품 입니다.


제주은행도 예전에는 인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중단을 했구요, 경남은행도 잠깐 운영을 하다가 지금은 중단을 했습니다. 광주은행도 쏠쏠한대출로 재미를 보다가 중단을 했는데...앞으로도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자료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금융권 무직자대출상품 추천을 해보도로 하겠습니다.


2금융권 상품중에서 보험사 상품인 DB손해보험(구 동부화재) 이지프로미론과 새마을금고 상상뱅크가 있는데.....이 두 상품은 금리가 낮아서 좋지만 은행권과 비슷한 수준으로 심사를 보기 때문에 일단 제외를 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이지프로미론을 찾으시거나 새마을금고 앱을 다운 받아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2금융 무직자대출상품 추천,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카드사의 신용대출로....카드론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카드가 없어도 진행이 가능하고 기존에 1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2금융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나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캐피탈과 비슷한 수준이고 저축은행보다는 유리하기 때문에 은행에서 안되는 분들은 이 상품을 먼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25세 이상 내국인(나이 제한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구요)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


금리가 다소 높게 나오는 편인데....어차피 1금융권에서 안되는 분들이 쓰는 대출이기 때문에 다른 2금융권 대출을 함께 비교해 보고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2금융권 대출은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로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올인원대출은....조회도 간편하고 이용도 편리하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금융 무직자대출상품 추천,롯데캐피탈/하나캐피탈/BNK캐피탈


롯데캐피탈과 하나캐피탈은...무직자도 가능하기는 한데 조건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건에 맞는 분들은 소득확인을 하지 않는데요.....


*본인명의 신용카드가 있는 분(사용이력으로 심사를 합니다)

*본인명의 부동산(아파트,빌라 등)이 있는 분

*본인명의 차량이 있는 분(중고차 담보대출)


이 외에도 몇가지 조건이 더 있는데... 일단 이 세가지 조건 중에서 하나라도 되는 분들은 소득확인 없이 (무직자도 가능) 대출이 됩니다.



앱을 깔면 간편하게 가능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고, 조회기록도 남지 않으니까 비교를 해보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2금융 무직자대출상품 추천,JB우리캐피탈 다이렉트론


전북은행 계열사죠. 금리가 다소 높게 나오는 편인데...그만큼 다른 곳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도 대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리가 높아도 신용등급만 놓고 보면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 보다는 유리하니까 일단 조회를 해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금리, 한도,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이런 것들을 복합적으로 생각으로 해 보고 가장 최선책을 찾으시면 됩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하면 앱에서 간편하게 가능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음

*직접 조회를 해보니...정말 간편하게 가능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음



▶2금융 무직자대출상품 추천,사이다뱅크(SBI저축은행) 소액 마이너스 대출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대출은 2금융권 무직자대출 중에서는 선구적인 역활을 했지만 최근에 완전 새롭게 리뉴얼을 해서 "소액 마이너스 대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 없이 가능하구요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면 됩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 대출

*최저 연 6.9%~16.5%(고정금리)


저축은행 치고는 금리가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심사조건이 다소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까지 은행권, 2금융권 무직자대출 모바일간편 대출을 살펴봤는데요....대부업체는 무직자가 더 까다롭기 때문에 생략을 했습니다. 만약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 분들이나 저축은행 청년대출,취준생대출 등을 이용해야 하는 분들은 규모가 큰 대형 중개업체를 통해서 안전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무직자대출 상품은....너무 급하게 서두르면 안됩니다. 앱으로 진행이 되는데....오류도 있고, 여러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하나하나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평소에 신용관리도 하시고 상품에 대한 정보도 수시로 파악을 해 둔다면 꼭 필요할 때 좋은 조건으로 이용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 되는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1)
건강정보 (19)
음식,약초,먹거리정보 (15)
생활에 필요한 정보 (20)
돈되는 정보 (14)
임신,육아정보 (5)
교육정보 (3)
꿈 해몽정보 (3)
인터넷,IT정보 (1)
핫이슈 (12)
대출정보 (229)
Posted by 정보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