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 중복신청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가능합니다!!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 그리고 다른 서민금융대출 상품 및 대출 전반에 대해서 도움이 되는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드릴테니까 꼼꼼하게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 중복신청 가능할까?

 

햇살론은 보증서를 발급해서 진행하는 대출로 2금융권(저축은행 및 상호금융)상품이고 새희망홀씨대출은 보증서를 발급하지 않고 은행에서 자체 심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서민금융대출입니다.

 

▣ 가능하면 새희망홀씨 먼저

 

따라서 두 상품은 중복신청이 원칙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심사기준에 따라서 햇살론이 먼저 있는 경우 은행에서 대출을 거절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햇살론이 있어서 거절을 하는 것이 아니고 자기들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거절을 하는 것입니다.

 

간혹...

 

햇살론 때문에 안되는 것 처럼 핑계를 대기도 합니다. 분명한 것은 새희망홀씨대출을 먼저 받고 나중에 햇살론을 받는 것이 진행이 좀 더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같은 서민금융대출이라도 1금융권 대출이므로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만 햇살론은 2금융권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는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새희망홀씨대출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 상품 모두 자격조건은 유사하기 때문에 직접 발품을 팔아서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반대로 햇살론을 먼저 받은 경우

 

햇살론을 먼저 받은 경우 대환대출로 진행이 가능한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총 신용부채가 연소득을 넘지 않는다면 대환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대환대출을 받은 이후에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햇살론은 추가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중복신청이 불가한 서민금융대출은?

 

보증서를 발급받는 서민금융대출은 햇살론과 사잇돌대출, 사잇돌2대출,햇살론15가 있는데 각각 보증기관이 다릅니다.

 

햇살론 직장인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사업자는 각 지역별 지역신용보증재단, 사잇돌대출,사잇돌2대출은 SGI서울보증, 햇살론15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보증기관이 다른 경우라면 중복신청에 문제는 없습니다. 보증기관이 같은 사잇돌대출과 사잇돌2대출은 중복신청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여러 대출이 있는 경우 부채 과다로 중복신청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상품들 중 햇살론15가 부채에 가장 덜 민감하기 때문에 사실상 햇살론15를 가장 마지막 서민금융대출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사잇돌2대출과 햇살론은 저축은행에서 모두 진행을 하는 상품인데 한도가 나오면 동시에 진행도 가능합니다. 햇살론15, 햇살론유스, 새희망홀씨대출은 모두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서 진행하는 대출이므로 다른 업체들에 속아서 진행을 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서민금융대출 잘 활용하기!!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햇살론은 승인율이 매우 높습니다. 기존에 부채가 제법 있어도 승인이 잘 나오지만 햇살론을 먼저 받으면 다른 상품들은 부채비율 과다로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살론이 워낙 승인도 잘 나고 금리도 양호하기 때문에 급하게 햇살론 쪽으로 먼저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후일을 도모한다면.... 새희망홀씨대출이나 사잇돌대출과 같은 은행권 대출을 먼저 이용하시고 햇살론은 마지막 보루로 남겨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새희망홀씨대출은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고 번거로운 부분은 있습니다.(사잇돌대출은 신한,우리은행의 경우 인터넷으로도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도 있어서 추후에 더 낮은 은행권 일반 신용대출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은행권 상품을 먼저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햇살론15는 금리가 높은 대신(연 15.9%) 승인율이 햇살론 보다 더 높고 여러가지 상황에서 특례보증 이라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나중에 받아야 하는 대출이라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대출 중복신청 가능할까?"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글들은 꼼꼼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직자대출상품 추천 2020년 신규상품 포함[클릭]

 

무직자대출상품 추천 2020년 신규상품 포함

무직자대출상품 추천 2020년 신규상품 포함 직접 대출가능여부를 앱을 다운 받아서 확인도 해보고 여러 대출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정보도 수집해서 최신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정보맘입니다.

info-mam.tistory.com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총정리[클릭]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총정리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총정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대출)에 대해서 자격조건 및 상품특징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재 서민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를 하고 있고 상세

info-mam.tistory.co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1)
건강정보 (19)
음식,약초,먹거리정보 (15)
생활에 필요한 정보 (20)
돈되는 정보 (14)
임신,육아정보 (5)
교육정보 (3)
꿈 해몽정보 (3)
인터넷,IT정보 (1)
핫이슈 (12)
대출정보 (229)
Posted by 정보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