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알짜 정보만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정보맘입니다^^ 오늘은 "중고책파는곳" 이라는 제목으로 중고책팔기 방법 중 가장 쉽고 믿을 수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봄이되면...다들 대청소 하시죠?^^ 저도 이번에 대청소를 하면서 앞으로 다시 읽지 않을 것 같은 책들을 모조리 처분하려고 생각하고 인터넷을 뒤지다 알라딘 중고서점을 알게 되었답니다.


다른곳도 있지만.....무작정 책을 들고가서 팔려고 하니....뭔가 확신이 서지 않아서 뭔가 확실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찾게된 곳인데요....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인터넷상에서 내 책을 얼마에 팔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중고매장에 책을 들고가면 바로 팔 수도 있지만....중고서점에서 모든 책을 매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팔 수 있는 책을 선별해서 가져가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쉽게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알라딘 인데요...지금부터 어떻게 확인하고 팔 수 있는지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알라딘' 이라고 검색하신후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상단메뉴에 '중고샵'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우측하단부에 '알라딘에 중고팔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라딘 홈페이지 < 중고샵 < 알라딘에 중고팔기...............를 차례로 선택!!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에 있는 상품명으로 찾기를 해도 되지만....같은 제목의 다른출판사꺼는 매입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ISBN을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ISBN은 모든 도서 뒷면에 위의 사진과 같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우선 팔고자 하는 책을 모두 꺼내셔서 하나씩 번호를 입력해 봅니다. 그러면 이 책의 ISBN을 한번 입력해 보겠습니다.



숫자만 입력을 했더니.....정가와 매입가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매입가를 상중하로 나눈 것은...도서의 상태에 따라서 인데요....여기서 몇가지 알아 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책의 상태가 깨끗하고 낙서가 없다면 '최상'입니다.

*현재 재고가 많다면 '매입불가'로 뜹니다. 그러면 재고수량이 나올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CD같은 부록이 있다면...같이 챙겨주셔야 판매가 가능합니다(CD를 봤더라도 이상이 없다면 책과 합께 챙겨주세요)

*증정품이나 비품 등은 매입이 불가합니다.

*낙서가 5페이지를 초과하거나 2cm이상 찢어진 경우도 매입불가


등등의 규칙이 있는데요.....혹시 더 궁금한 점은 고객센타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금새 연락이 옵니다^^ 급하신 분들은 매장 찾기를 클릭하셔서 바로 매장을 방문하시어 대기번호(입구에 있음)를 받으시면 바로 중고책팔기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확인하고 택배로 보내는 방법도 있는데요...택배비는 판매금액이 1만원(아마도^^)이 넘으면 1천5백원(아마도^^)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가까운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주의할점은 한번에 보낼 수 있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고(직접가져가시면 수량은 관계 없습니다) 무게가 10kg을 초과하면 안되니...주의사항은 잘 확인해 보시고 보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장으로 가져가시면 현금으로 바로 정산이 가능하구요~ 인터넷으로 보내시면 금액을 확정한 후 적립금으로 받거나 입금받으실 계좌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직접 방문시 본인인증을 위한 핸드폰 지참 필수!!!)


자~ 지금까지 알려드린 부분은 알라딘 중고서점에 내 책을 직접 판매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린 것인데요...혹시 더 비싸게 팔고 싶은 분들은 직거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직접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사셔야 합니다.



이것은 홈페이지 첫 화면 중고샵에서 판매자매니저를 찾아서 가입을 하시면 되는데요....일단 회원가입을 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량의 책을 고가에 판매하고 싶고 시간이 걸려도 관계 없는 분들이 많이 애용을 하는데요... 가량 아까 보셨던 책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알라딘에서 중고를 구입하시면 8100원 이지만 회원 중고가는 5000원 입니다.(63개가 등록되어 있군요^^) 즉 알라딘 중고 가격보다 낮게 판매를 하면 알라딘에 파는 것 보다 조금 더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물론 이 경우 최저가를 본 것인데요...최저가 상품은 품질 등급이 '중' 이었습니다. 



빨리 팔고 싶다면 최저가로 내 놓으시면 되고...느긋하고 팔고 싶다면 7000원 수준이면 될 것 같네요 그러면 알라딘에 파는 것 보다 2천원 정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개인도 있고 업자도 있는데요... 이왕이면 파워셀러가 여러면에서 거래하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돈은 알라딘을 통해서 결제가 되므로 직거래에 따른 부담은 없을 것 같구요^^ 여튼 알라딘 중고서점을 방문해 보시면 다양한 책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고 또 내책을 좋은 가격에 팔 수도 있으니 꼭 한번 들러서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중고책파는곳 중에서도 가장 쓸만한 정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즐건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1)
건강정보 (19)
음식,약초,먹거리정보 (15)
생활에 필요한 정보 (20)
돈되는 정보 (14)
임신,육아정보 (5)
교육정보 (3)
꿈 해몽정보 (3)
인터넷,IT정보 (1)
핫이슈 (12)
대출정보 (229)
Posted by 정보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