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승인잘되는 법


현재 출시되어 있는 서민대출 상품중에서는 가장 변수가 많은 대출이 바로 새희망홀씨대출입니다.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다른 서민대출과 비슷하지만 보증서를 발급하지 않고 은행의 자체 심사를 통해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은행별로(지점에 따라서도) 승인기준이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도 얼마든지 은행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고 어떻게 하면 승인이 잘 될 수 있는지, 아니...어떤 곳을 찾아가야 승인이 잘 되는지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자격은 햇살론과 비슷합니다. 다만 햇살론의 규정중에 재직조건(3개월)이나 연체이력조건은 다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가능

*연소득 3500만원 초과 연소득 4500만원 이하는 6~10등급만 대출가능

*연소득 4500만원 초과는 대출불가.


일단 조건은 이것이 전부입니다.


여기서 부터 새부적인 조건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하나하나 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재직기준, 자격   


간혹....주부 새희망홀씨대출, 무직자 새희망홀씨대출...등등의 검색어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소득이 없는 분들은 대출이 불가합니다.(모든 서민대출은 소득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여기서 특이점이 하나 있습니다.


무직자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가능한 경우인데  건강보험지역가입자 중에서 세대주로 되어 있는 분이라면 이 자격 만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이건 햇살론은 불가)


이 때 은행에 따라서 직업을 적는란이 있는데...직업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이름과 전화번호 정도는 적어야 할 수 있으니까 지인이 직장에 미리 이야기는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전화는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소득산정은 건강보험료 납부 금액으로 갈음하게 됩니다.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 세대주자격"으로 할 때 도움이 되는 분은....프리랜서 중에서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분... 직장은 있는데 소득증빙이 안되는 경우 등..이런 경우에 매우 유용한 "새희망홀씨대출"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것도 은행에 따라서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 담당자에 따라서) 요구하는 조건이 다를 수 있고 산정기준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지역가입자 세대주는 발품을 열심히 팔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그리고 새희망홀씨대출은 재직기간이 1개월만 되면 진행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딱히 어디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재직기간이 짧은 분들도 발품을 좀 팔아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소득기준,자격   


서민대출의 공통점은 연봉이 4500만원을 초과하면 대출자체가 불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새희망홀씨대출도 마찬가지구요...


다만....소득산정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분명히 변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면.....전년도 소득으로 증빙을 할 것인지. 아니면 올해 소득 몇달간으로 증빙을 할 것인지 특히 프리랜서 등의 경우 얼마정도를 소득으로 인정할 것인지(은행마다 약간씩 다름) 등등...은행에 따라서 심사를 도와주는 직원의 노력에 따라서 결정적인 부분이 달라 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변동이 없는 분들도 있겠으나.... 어떤 분들은 이런 세부적인 부분에서 완전히 다른 결과를 얻기도 하기 때문에 역시 새희망은 발품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승인이 잘되는 은행은?   


은행의 선택보다도 지점의 선택이 더 중요하기는 하지만.....기업은행은 취급에 관심이 없어보이고....신한은행은 원래 좀 깐깐한 편입니다(간혹 재직기간이 짧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승인율이 높았던 곳은(정확한 데이터는 아닙니다) 하나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 정도인데... 어차피 발품을 팔아야 한다면 이 세 은행을 중심으로 먼저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북은행,광주은행도 승인이 잘되는 곳이니까 두 은행 지점이 가까이 있는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받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새희망홀씨대출은 신용부채에 민감한 편입니다. 대신에 담보대출은 아예 한도에서 제외하기 때문에 담보가 많은 분들에게도 유리합니다.


담보대출을 인정하는 기준은 은행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통상적으로 부동산 담보,예적금담보, 보증서담보대출 등을 담보로 인정합니다.


여기서 애매한 것이 바로 보증서담보대출인데요... 신차할부시 서울보증보험의 담보를 대출을 받는 대출은 담보로 인정을 해주는 곳이 많고 전세대출도 보증보험에 보증서를 발급하는 대출은 담보로 인정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세부적인 규정에서 은행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새희망은 부채규모에 민감하기 때문에 순수 신용대출이 연봉이상이면 대출이 어렵습니다. 대출은 많지 않은데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에게 아주 유리한 대출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8등급까지는 승인 사례가 많으니까 도전해 보시구요....9등급이 있는 분들은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본등급 외에 DEP등급, SP등급 등을 은행내부 등급과 연동해서 보는 곳들이 많은데 이런 부분까지 이해하기는 어려우니까 일단 8등급 이내, 신용대출이 연봉보다 적은 분들은 열심히 발품을 팔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대환조건으로 진행하면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연봉만큼 부채가 있는 분들도 대환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을 잘 만나는 것입니다. 아얘 전산으로 탈락해서 전혀 가능성이 없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직원의 대출을 해주려는 의지, 친절함,실력 등.....담당직원의 재량과 노력에 꽤 많은 부분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지점을 방문했는데....면박을 주거나 적극적이지 않고 미루기만 하는 직원이라면....그자리에서 취소하시고 서류를 가지고 다른은행을 방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떤 직원을 만나는지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이상으로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승인잘되는 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1)
건강정보 (19)
음식,약초,먹거리정보 (15)
생활에 필요한 정보 (20)
돈되는 정보 (14)
임신,육아정보 (5)
교육정보 (3)
꿈 해몽정보 (3)
인터넷,IT정보 (1)
핫이슈 (12)
대출정보 (229)
Posted by 정보맘
,